기아 유보(KIA UVO) 서비스 장애
기아 유보 서비스.....
네비게이션 내부에 SK Telecom 모뎀을 장착해서
인터넷을 통해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차량의 위치를 조회하거나 또는 네비게이션에서 실시간 교통량을 확인 후 최적의 경로를 찾아주는 서비스
한달간 데이터량으로 봐서는 수십 MB정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고, 추정이지만 SK탤레콤에 1~2천원대의 데이터 요금을 가입해서 쓰지 않나 싶다
그런데 사용자에게 월 사용요금 9,900원을 받은다
최근에 약정제도가 생겨서 5,000원 정도???
처음 차량을 구입했을때는 맛보기로 1~2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그 이후부터는 유료 가입을 해야 한다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자동차 예열을 위해서 가입을 했는데... 웬걸? 서비스 완전 개판이다!!!!
평일 오전 07:40~08:15경 사이 그러니까 출근시간대에 사용자가 몰려서인지 접속도 안되고, 어렵게 접속하면 다시 로그아웃 되어버리고, 원격시동 명령도 안되고 개판!! 이런 개판도 없다!!!!
처음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을때 남자상담원이 전혀 문제 없었다고.......
그런가 싶어 날마다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역시 똑같다
어제(1.28) 참다 못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나같이 장애가 생긴 고객들이 엄청 많다드는걸 알았다
고객센터에 항의를 했더니, 일시적으로 접속자가 몰려서 장애가 생겼다고 죄송하다고...
시스템 장애는 생길수 있는데, 그럼 장애가 생겼다는 공지라도 해주면 바쁜 출근시간에 유보 붙잡고 있지는 않을꺼 아니냐고!!!!
결론! 무료로 사용은 무료니까 이해하면서 쓸만하다
하지만 유료로? 글쎄
장애가 생겼다고 무슨 할인을 해주는 등 보상을 해주는 것도 아니고 허허참
오늘(1.29)도 안되서 고객센터 전화하니 통화중이라고 연결도 안된다!!